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준비하기

[공인중개사 자격증] 어느덧 공부 3개월 반이 지나다.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드카 입니다.

너무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인생이 무료하다고 느낄 때, 자격증 공부를 해보고 싶어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도전하고 있네요.

매일 공부하는 걸 남기고 싶어서 다시 블로그에 끄적끄적할 것 같습니다.

 

평생 직장인일 수 없으니 노후를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하나 고민이 많던 요새였는데요. 그래서 시작하게 된 공인중개사 자격증 공부입니다.

1년에 한 번 밖에 없는 시험이고, 매 년 10월 4째주 토요일에 시험이 있습니다.

  • 1차 과목은 부동산학개론, 민법
  • 2차 과목은 부동산중개사법, 공시세법, 공법 

1차, 2차시험으로 나눠져 있고 과목 수가 5과목이나 됩니다. 저처럼 부동산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전공과 직업을 가지신 분들에겐 처음에는 생소하게 느껴질 수 도 있을 거 같지만, 이게 또 하다 보니 어렵지만 재밌네요!!

2023. 2.7 

회사에서도 틈틈히 공부+일 병행 중이며, 매일 1과목, 1시간이라도 공부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매일매일 공부 한 내용 및 공부할 내용에 대해서 간략히 남기려고 합니다.

1차 과목 민법: 처음엔 정말 무슨 소리인지 몰라서 같은 강의를 수십번 씩 들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1장. 민법총칙에 대한 내용은 알 것 같고, 이제 2장. 물권법에 대해서 배우려고 하니 이건 또 다른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네요. 요새는 유튜브가 워낙 잘 되어 있어 열심히 구독, 좋아요 중입니다. 오늘도 제가 광팬이 된 '부동산 두루미'에서 김덕수 교수님 문제풀이 강의를 열심히 들었습니다.

2차 과목 공시법령: 지적법과 등기법으로 나눠져 있는 이 과목 중 지적법은 정말 암기 내용이 많아 고생 했습니다. 무조건 지적법은 암기를 해서 고득점을 해놔야 나머지 세법, 공법, 등기법에서 점수가 깎여도 합격할 가능성이 많아도 들어서 시험장 가기 전까지 무조건 고득점 목표로 전체 암기를 하려고 노력 중입니다.

2차 과목 세법: 퇴근 후 강의를 들어야 하는 세법은 솔직히 세금에 너무나도 무지 했던 저에게 실생활에서도 많은 도움을 주는 과목인 것 같아 부족하지만 기초부터 잘 이해하려고 합니다.

오늘도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나는 합격 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