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주말날씨] 오늘 밤부터 전국 많은 비…‘태풍급 돌풍’ 몰아쳐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윤드카 입니다.

오늘 밤부터 전국에 많은 비와 돌풍이 몰아친다고 합니다. 외부에서 일하시는 분들이나 주말 나들이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은 비 소식이 달갑진 않으실 테지만 미리 날씨를 알아두셔서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25일 오후에 제주도부터 비가 오기 시작해 밤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 되겠습니다. 비가 오는 동안 태풍 급의 바람이 예보되어 있어 비바람 피해가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 오전에 대부분 그칠 예정입니다.

그사이 남부 해안과 제주도에는 천둥, 번개가 치면서 시간당 30밀리미터가 넘는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 산지에 250ml 이상, 제주도에 최고 120ml, 수도권과 전라도, 전남 남해안과 경북 북부 내륙에 20~80ml로 장마철 비처럼 강수량이 많을 예정입니다.

또 강원도와 충청, 그 밖의 경상도에 10~50ml, 강원 중남부 동해안에 5~30ml의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 늦은 오후부터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순간 풍속 초속 25미터가 넘는 매우 거센 바람이 몰아치겠습니다.
또한, 그 밖의 지역에도 돌풍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가 그친 뒤에는 기온이 크게 떨어지고,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뚝 떨어지겠으니 꽃샘추위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모레 일요일에는 전국이 맑다가 다음 주 수요일 쯤 전국에 한차레 더 비가 내일 예정입니다.

미리 외부 시설물을 단단히 고정하고 사전에 항공기와 선박 운항정보를 확인해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겨우내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지반이 많이 약해져 있어 옹벽이나 축대 붕괴, 산사태가 발생할 가능성도 크기 때문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